
마스크를 쓰니 피부 트러블이 늘었어요
마스크를 오래 착용했더니 피부 트러블이 늘었다고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매장 근무시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피부 트러블이 입가 주위로 더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이예요.
마스크를 쓰면 피부에 안좋나요?
어린이들이나 피부가 민감한 분들의 경우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다보면 접촉성 피부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요. 바이러스 전염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마스크들이 주로 폴리에틸렌, 폴리에스터 등의 합성 섬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귀에 거는 고무줄이나 피부에 닿는 부분에서 자극을 받을 수 있고, 콧등 부분에 조정이 가능하도록 내장되어 있는 금속 물질이 땀이나 입김으로 배어나오면서 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마스크 내부 온도와 습도가 올라간 상태에서 화장품 성분이나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쉬운 환경이 된답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려면
피부는 건조해지면 자극에 더 민감해지므로 보습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민감해진 피부는 유분에 트러블이 더 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유분감이 많은 리치한 제형의 영양크림보다는 산뜻한 사용감의 로션제형이 보습과 트러블을 잡을 수 있을거예요. 여러가지 종류의 제품을 바르기보다는 평소보다 적은 개수의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더 유리하고요.
화장은 하지 않는다면 좋지만 해야 한다면 마스크에 묻어나기 쉬운 BB 크림보다는 파우더 제형을 사용하시는 것이, BB 크림을 사용한다면 마무리는 아기용 베이비 파우더를 살짝 발라주는 것이 마스크 안쪽을 보송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침이나 입김으로 축축해진 마스크를 계속 사용하면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마스크 안쪽으로 가급적 침이나 음식물이 묻지않도록 조심하고 식사 후에는 입주변을 잘 닦고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예방법을 알려주세요.
피부가 민감해졌다면
환절기에, 마스크 착용까지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에는 외출에서 돌아와 세안할 때에도 스크럽 제품이나 전동 클렌져를 사용해 각질을 없애는 건 금물이예요. 약산성의 마일드한 제품으로 세안해도 충분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과한 유분이 함유된 제품은 트러블을 악화시키니 피하시고요.
마스크 사용으로 접촉성 피부염이 반복된다면, 시트 마스크보다는 면 등의 천연 섬유로 만든 마스크에 필터를 갈아 끼워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피부가 한결 편안해질거예요.

보습제 전성분을 꼭 확인하세요
마스크 사용 후 피부 트러블 때문에 보습제를 따로 구입하기 전 흔히 사용되는 디메티콘 등 피부 발림성을 위해 들어간 모공을 막는 성분들이 있는지 인공 향료가 사용된 제품은 아닌지 제품 전성분을 꼼꼼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