솝베리 사용법 (1) - 천연 진딧물 퇴치제 | 더브라운보틀
Share

솝베리 사용법 (1) - 천연 진딧물 퇴치제

2018/11/07

초봄 물 오르는 꽃대에 꼬이는 진딧물이나 민달팽이 같은 해충… 나도 죽을 것 같은 화학살충제 말고 솝베리로 잡아보자구요.


새로 심은 오렌지 묘목에 꽃몽우리가 생겼는데… 진딧물이 확 올랐어요. 약을 사다 쳐야 할까요?


진딧물 왜 생길까요?

흔히 보는 진딧물은 연두색이지만 자세히 관찰해보면 노란색, 갈색, 붉은색,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사람도 면역력이 떨어질 때 병에 잘 걸리듯  화초도 면역력이 약할 때 벌레들이 꼬여요. 진딧물은 화초의 새싹에 주로 붙어 수액을 빨아먹고 성장을 방해합니다. 갓 올라오는 새순은 연하기 때문에 진딧물을 잡는다고 시판되는 살충제를 뿌려대면 잎이 타들어가며 말라버려요. 진딧물이 아니라 화초를 잡는셈이죠. 실내에 남는 잔류 화학 성분은 더 무섭구요.


솝베리가 어떻게 진딧물을 제거해주지요?

화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마늘, 고추 등을 우린물 또는 비누나 식초 등을 희석한 물을 분사해 관리하시기도 하는데, 실내에서 키우는 화초의 경우에는 냄새가 좀 거슬려요.

솝베리 우린 물은 천연 항균성분이 풍부해 방충 효과 뿐만 아니라 살충제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우리 피부의 pH와 같아 인체에 닿아도 전혀 자극이 없구요, 약산성 토양에서 잘 자라는 화초에도 해가 되지 않아요. 게다가 거품을 내는,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해 진딧물이 재발하기 어렵게 도와주지요.


솝베리로 간단하게 유기농 방충제를 만들어보자구요.

1. 솝베리 다섯 알을 좀 더 잘 우러나게 반으로 쪼개서 물 300ml에 담가 우려요.


2. 30분만 우리고 pH를 재볼까요? 인체의 pH와 똑같은 5.6!


3. 분무기 입구가 막히지 않게 페이퍼 타올에 한 번 걸러 병입합니다.


4. 천연 진딧물 퇴치제 완성!


5. 진딧물에 시달리고 있는 아이스버그 꽃봉오리… 칙칙 뿌려주세요.


6. 비가 한 번 오고 나니 활짝 폈어요!


우리 집 제너럴 클리너로 사용하세요.

뿌리고 남은 솝베리 우린 물은 버리지 말고 간단한 설거지에, 주방과 욕실 탭, 화장실 변기 등 항균과 세정 목적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해보세요. 방부제가 없으니 냉장고에 보관하고 1주일 이내로 소진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공유하기

더브라운보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오픈 공지
https://smartstore.naver.com/thebrownbottle
구매 원하시는 고객님은 링크 클릭 접속 또는 네이버에서 '더브라운보틀' 검색 후 네이버쇼핑몰 접속하시면 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배송을 위한 호주-한국간 항공기 결항 및 취소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브라운보틀은 택배사 배송 지연으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정상적인 배송이 가능할때까지, 잠정적 본 쇼핑몰 판매를 일시 중지합니다. 그러나 한국 고객분들 구매요청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우선 가능한 일부 품목부터, 가능한 물류시스템을 이용해 순차적, 한정적 물량을 호주 직배송이 아닌 한국 국내 배송 판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제품들은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맞춤’ 제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더브라운보틀 랩에서 베이스와 해당 맞춤성분들을 믹스후 본체 한 병으로 출고합니다.) 임시 물류 운영과 유기농 제품 주문 생산 방식 특성상 소량 입고 되는 점, 재고량 소진시 일시적인 품절이 반복될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호주 본사-해외운송사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에 더욱 신경쓰는 더브라운보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