솝베리 사용법 (1) - 천연 진딧물 퇴치제 | 더브라운보틀
Share

솝베리 사용법 (1) - 천연 진딧물 퇴치제

2018/11/07

초봄 물 오르는 꽃대에 꼬이는 진딧물이나 민달팽이 같은 해충… 나도 죽을 것 같은 화학살충제 말고 솝베리로 잡아보자구요.


새로 심은 오렌지 묘목에 꽃몽우리가 생겼는데… 진딧물이 확 올랐어요. 약을 사다 쳐야 할까요?


진딧물 왜 생길까요?

흔히 보는 진딧물은 연두색이지만 자세히 관찰해보면 노란색, 갈색, 붉은색,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사람도 면역력이 떨어질 때 병에 잘 걸리듯  화초도 면역력이 약할 때 벌레들이 꼬여요. 진딧물은 화초의 새싹에 주로 붙어 수액을 빨아먹고 성장을 방해합니다. 갓 올라오는 새순은 연하기 때문에 진딧물을 잡는다고 시판되는 살충제를 뿌려대면 잎이 타들어가며 말라버려요. 진딧물이 아니라 화초를 잡는셈이죠. 실내에 남는 잔류 화학 성분은 더 무섭구요.


솝베리가 어떻게 진딧물을 제거해주지요?

화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마늘, 고추 등을 우린물 또는 비누나 식초 등을 희석한 물을 분사해 관리하시기도 하는데, 실내에서 키우는 화초의 경우에는 냄새가 좀 거슬려요.

솝베리 우린 물은 천연 항균성분이 풍부해 방충 효과 뿐만 아니라 살충제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우리 피부의 pH와 같아 인체에 닿아도 전혀 자극이 없구요, 약산성 토양에서 잘 자라는 화초에도 해가 되지 않아요. 게다가 거품을 내는,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해 진딧물이 재발하기 어렵게 도와주지요.


솝베리로 간단하게 유기농 방충제를 만들어보자구요.

1. 솝베리 다섯 알을 좀 더 잘 우러나게 반으로 쪼개서 물 300ml에 담가 우려요.


2. 30분만 우리고 pH를 재볼까요? 인체의 pH와 똑같은 5.6!


3. 분무기 입구가 막히지 않게 페이퍼 타올에 한 번 걸러 병입합니다.


4. 천연 진딧물 퇴치제 완성!


5. 진딧물에 시달리고 있는 아이스버그 꽃봉오리… 칙칙 뿌려주세요.


6. 비가 한 번 오고 나니 활짝 폈어요!


우리 집 제너럴 클리너로 사용하세요.

뿌리고 남은 솝베리 우린 물은 버리지 말고 간단한 설거지에, 주방과 욕실 탭, 화장실 변기 등 항균과 세정 목적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해보세요. 방부제가 없으니 냉장고에 보관하고 1주일 이내로 소진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