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로 샤워를? | 더브라운보틀
Share

샴푸로 샤워를?

2017/04/05

욕실에 얼마나 많은 세정 제품을 가지고 계세요? 제품 하나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씻을 순 없을까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왜 어른용 head-to-toe 세정 제품이 없는 걸까요?

더 브라운 보틀은 바디용 샤워젤을 별도로 팔지 않나요?남자들을 위한 바디 워시 제품은 안 파나요? 제 남편은 털이 많거든요 :P

가끔 제 지인들이나 고객들이 솝베리로 만든 바디젤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합니다. 솝베리 샴푸와 폼클렌져를 써보니 세정력도 좋고, 보습 효과도 뛰어난데, 선크림을 많이 사용한 날 등은 여전히 풍성한 거품이 그리울 때가 있으시다네요.

그럼 저는 사용하고 계시는 솝베리 샴푸로 거품을 내어 씻으라고 답합니다. 그럼 열이면 열 반응이 모두 “머리 감는 샴푸로 몸도 씻으라고요?” 하고 깜짝 놀라 되물으시죠. 샴푸로는 머리만 감아야 한다는 법이 있나요? 머리 감을 샴푸와 린스, 바디용 샤워젤, 세안용 폼 클렌져, 손 씻을 핸드 워시, 비누까지… 제품의 가지수를 늘려 매출을 올리려는 기업의 전략이 제대로 먹히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미리 말씀 드리지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샴푸들은 머리만 감기에도 무서운 제품들이 흔하디 흔하다는 점은 분명히 할께요. 하지만 전성분표를 공들여 읽어보고, 성분들이 안전하다고 판단이 되었다면, head-to-toe 다목적 세정제로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 예로, 한 번 더 브라운 보틀의 오가닉 솝베리 3-in-1 샴푸 -  퓨어 버블의 전성분을 살펴볼께요.


더 브라운 보틀 오가닉 솝베리 3-in-1 샴푸 - 퓨어 버블 전성분표

어떤 성분들이 주로 보이시나요? 안전한 천연 계면활성제, 피부와 모발 컨디셔닝, 보호제, 진정제, 그리고 천연 보호막 형성제까지! 하단의 글리세릴 카프릴레이트와 언데실레네이트는 본래 유연제와 유화제로 쓰였으나 효과적인 방부력이 있어 오가닉 제품에 사용이 가능한 방부제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무방부제 샴푸라고 광고들을 하지요. 모발 관리에 좋은 식물추출물들은 결국 피부에도 좋은 거였어요.


왜 저런 올인원 샴푸가 흔치 않죠?

단도직입적으로 말한다면, 제품 단가 때문입니다. 유기농 인증 기관에서 허용하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가격은 세정제에 주로 쓰이는 SLES (Sodium Laureth Sulfate)나 SLS (Sodium Lauryl Sulfate) 등의 성분들에 비한다면 정말 고가의 성분이지요. 두번째는 올인원 제품을 만드는 대신 각각의 기능별로 제품들을 나누어 생산하면 그만큼 판매 기회가 늘겠지요. 세정을 위한 샴푸, 컨디셔닝을 위한 린스, 모발 보호를 위한 트리트먼트와 헤어 에센스까지 가능한 한 기능을 세분해 제품수를 늘립니다. 그럴 수록 각 개별 제품의 단가는 낮아진다는 점은 덤이고요.


더 브라운 보틀 제품들의 특징은요...

더 브라운 보틀이 제품을 개발 할 때에 가장 염두에 두는 점은 한가지 제품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제품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안전한 성분으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환경까지 보호해 줄 수 있는 그런 제품들 말이지요.

더 브라운 보틀 샴푸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샤워 스펀지에 샴푸를 덜어 거품을 낸 후 바디젤로 사용해보세요. 샤워 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감촉에 놀라실걸요? 이제 곧 이스터 홀리데이가 다가옵니다. 캠핑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온 가족 세정제는 더 브라운 보틀 샴푸 하나만 챙겨가세요! :)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이 자리잡아 가고 있어요. 욕실에서도 사용 제품 가지수를 줄이고, 제품의 안정성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꼭 전성분표를 확인하세요!

공유하기